adidas is all in :: :: 2002 월드컵의 감동 그대로, 2012 K리그 올스타전 현장 스케치
Football


'10년 전 그날의 감동을 다시 한 번' 2002년 4강 신화의 주역들이 지난 5일, 2012년 K-리그 올스타 경기를 통해 그날의 감동을 다시 전달해주었습니다. K리그는 매년 새로운 기획의 올스타전 경기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는 2002 월드컵 영웅들로 구성된 'TEAM 2002'와 투표로 선정된 K리그 올스타 'TEAM 201

'10년 전 그날의 감동을 다시 한 번'
2002년 4강 신화의 주역들이 지난 5일, 2012년 K-리그 올스타 경기를 통해 그날의 감동을 다시 전달해주었습니다. K리그는 매년 새로운 기획의 올스타전 경기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는 2002 월드컵 영웅들로 구성된 'TEAM 2002'와 투표로 선정된 K리그 올스타 'TEAM 2012'가 맞붙는 기념비적인 이벤트로 역대 최고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행사 전부터 히딩크 감독을 비롯하여 2002년 당시 주전 멤버들의 참여로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비가 내려서 사람들이 적지 않을까 우려했지만 우천대비가 잘 되어있는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졌고, 무엇보다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의 열기로 이미 경기장은 행사시작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북적거리고 있었습니다. 그 뜨거웠던 현장! 저와 함께 다시 가보실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장 밖에서는 여러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아디다스의 브랜드존이 눈에 띄었는데요. 행사장에 들어가면 프레데터 LZ를 직접 신어보고 공을 차면서 여러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준비된 각각의 구역에서 퍼스트터치, 드리블, 패스, 드라이브, 스윗 스팟의 5가지 존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해 재미있는 게임과 함께 프레데터LZ의 성능을 체험해 보았는데요. 저도 직접 참여한 결과- 아쉽게도 사은품인 양말은 받지 못했지만 프레데터LZ의 뛰어난 성능은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디다스 프레데터 LZ는 가장 유명한 축구화, 아디다스 프레데터 시리즈의 혁신적인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선수들이 완벽한 볼 컨트롤을 실현할 수 있도록 축구화 앞쪽, 발등, 좌우 측면 패싱 패드 부분에 5개의 Lethal Zones를 장착했습니다.


5개의 Lethal Zones는 완벽한 볼 컨트롤을 위해 고내마모(super-light) 고무와 메모리폼 소재로 3D입체로 만들어졌고 부분별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독립적인 기술력을 통해 완성되었는데요. 갑피는 최고급 가죽과 합성피혁의 장점들을 모은 혁신적인 소재의 하이브리드 터치로 제작되어 편안함과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물 흡수력을 감소시켜 어떠한 환경에서도 발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게끔 설계되었죠.


그리고 또 한가지로 놓칠 수 없는 점은, 아디다스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마이코치와 호환이 가능한 첫번째 프레데터 모델이라는 것입니다. 선수들은 마이코치를 통해 자신의 총 운동 거리, 스프린트 횟수(전력 질주), 개인 최고 스피드 등을 측정하고, 이 데이터를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쉽게 전송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 브랜드존 옆에서는 2002년의 감동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2002 월드컵 이탈리아전 골든골 주인공 안정환 선수가 신었던 축구화, 8강전 스페인과의 승부차기에 사용됐던 PK볼, 선수들의 사인볼과 2012 K리그 공식 공인구 등을 선보이는 전시 부스가 마련되어 잠시 추억에 잠겨보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엇보다 스페인전에서 사용되어 수많은 국민들을 열광하게 했던 영광의 피버노바가 있었습니다.. 선수들의 사인 하나하나를 보면서, 그날의 가슴 뛰던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었습니다.


피버노바는 2002년 한일 월드컵 공인구로써 열정을 뜻하는 '피버(Fever)'와 별을 의미하는 '노바(Nova)'의 합성어 입니다. 외형에서 종전 공과 완전히 다른 디자인을 선택했는데요. 흰색 바탕에 바람개비 모양의 터빈엔진을 형상화시킨 4개의 황금색 삼각모양을 새겨 넣어 벌집 모양에서 탈피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미세하면서도 극도로 압력이 높도록 소재를 개량해 반발력과 탄력, 회전력, 컨트롤 능력 등에서 최상의 성능을 갖도록 한 축구공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디다스가 2012년부터 3년간 K리그의 공인구로 선정된 탱고12


또 오늘 올스타전에서 사용될 K-리그 공인구, 탱고를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유로 2012 공인구이기도 했던 '탱고12'는 공이 안정적으로 컨트롤될 수 있도록 패널들을 혁신적인 고열 접합 방식으로 강력하게 결합시켜 제작했습니다. 또 패널 표면의 미세 특수 돌기 구조는 발과 공 사이에 환상적인 그립감을 제공하여 어떤 환경 속에서도 공을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후 5시부터 30분 동안 서울 월드컵경기장 북측 장외 행사장에서 TEAM 2002와 TEAM 2012 선수단이 참여하는 올스타 팬 사인회도 열렸습니다. 선착순 200명에게 히딩크 감독을 비롯해 신태용 감독, 안정환, 곽태휘선수가 사인을 해주셨는데요, 월드컵영웅의 얼굴을 조금이라도 가까이서 보기 위해 수많은 인파가 모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경기장에 입장했습니다. 좌석에 앉기도 전부터 들려오는 ‘짝짝짝짝짝 대한민국!’ 소리에 가슴이 뛰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02 월드컵을 경험하셨던 분이라면 이 박수 다섯 번을 절대 잊지 못하시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장에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정말 다양한 분들이 자리해 주셨습니다. K리그 16개 구단기 등장과 함께 '2002 월드컵둥이'로 꾸려진 에스코트 키즈가 양 팀 선수들과 입장했고 이어서 TEAM 2002를 이끌 히딩크 감독과 박지성, 안정환, 홍명보 등 2002 월드컵 영웅들과 2012 K리그 최고의 선수들이 그라운드를 차례로 밟는 역사적인 장면이 연출 되었습니다. 관중 모두가 큰 박수로 환영했는데요. 뭉클했던 한 장면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시작된 경기, 올스타전에서는 절정에 이른 이동국선수의 슛 감각이 돋보였고, 황선홍감독, 최용수감독이 경기장에서 고군분투 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는데요. 수많은 골이 터지면서 관객들은 조금도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특히 최용수 선수의 발로텔리 세레모니부터 K-리그 올스타팀의 볼링 세리모니까지 다양한 세레모니가 경기를 더욱 재미있게 해 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프타임에는 TEAM 2002 대표 선수들과 TEAM 2012 대표 선수들이 2002 월드컵 8강 스페인전을 떠올리게 하는 승부차기 대결을 재연해 다시 한 번 전율을 선사했습니다. 축구팬을 위해 선보이는 이벤트이지만 10년전 4강 신화의 감동을 다시 한번 떠올릴 수 있던 즐겁고 가슴 벅찬 시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가 끝난 후 팀 2002와 2012 K리그 올스타팀이 손을 잡고 잔디위로 함께 미끄러지는 모습은 이 경기가 경쟁이 아닌 K리그를 위한 협동이었음을 보여주는 멋진 피날레였습니다. 2002년의 감동을 다시 느끼게 하기 위해, 한국축구의 또 다른 영광의 순간을 위해 K리그의 부흥은 필수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종점수는 6:3으로 k리그 올스타팀이 승리했지만, 승패와 상관없이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경기 자체만으로 큰 선물이 됐던 행사였습니다. 2002년 한국축구에 대한 국민적 사랑이 다시 한번 재현되어 K-리그가 더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2012/07/10 18:50 2012/07/10 18:50


댓글을 달아 주세요

◀ Prev 1  ... 341  342  343  344  345  346  347  348  349  ... 788  Next ▶

    전체 (788)
    all adidas (164)
    Basketball (134)
    Football (140)
    Running (106)
    Outdoor (77)
    Women (77)
    Event (56)